스크럴(Skrulls)
첫등장: Fantastic Four #2 (January, 1962)
6백만 년 전, 조르(Xorr) 성인들은 자신들의 DNA를 이용해서 크리인, 스크럴인, 지구인 등 모든 인간형 생명체를 창조했다. 스크럴 조상들은 안드로메다 은하의 드록스(Drox) 계에 있는 스크럴로스(Skrullos) 행성에서 평화롭게 거주하는 초록색 피부의 종족이었다.
그러나 1억 년 전, 셀레스티얼스(Celestials)가 나타나 이들을 대상으로 유전자 실험을 했다. 그렇게 해서 특별한 능력 없이 진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프라임(Prime) 또는 노멀(Normal), 긴 수명과 초능력을 가진 이터널스(Eternals), 변신 능력을 가진 데비안츠(Deviants)라는 세 종족을 만들어냈다.
흉포한 데비안트 스크럴들은 사촌 종족과 전쟁을 벌여 몰살시킴으로써 지배적인 종이 되었다. 그들은 그냥 ‘스크럴’로 알려지게 되었고, 천만 년 전 도렉(Dorrek) 황제의 통치 기간 중에 안드로메다의 모든 적합한 세계들을 정복하거나 식민지로 만들었으며 거의 1000개의 종족들을 정복했다. 이들은 이렇게 우주 역사상 가장 오래된 성간 제국인 스크럴 제국을 세웠고, 전체 인구는 약 1조에 달한다.
스크럴은 다시 분열되어, 형태를 바꾸고 마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기술적으로는 스크럴만큼 진보하지 않은 다이어 레이쓰(Dire Wraiths)라는 종족이 생겨났다. 스크럴과 다이어 레이쓰는 우리로 치면 인간과 뱀파이어 같은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스크럴은 자신이 상상하는 그 어떤 것이라도 똑같은 형태로 변신할 수가 있다. 성별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며 유기물이든 무기물이든 상관없이 겉모양은 똑같이 변신할 수 있지만 재질까지 같게 할 수는 없으며, 기체나 액체로는 불가능하다. 크기 변화에 한계가 없으나 체중은 크게 바꿀 수 없으며 팔다리의 개수를 늘릴 수도 있다. 변신을 통해 비행을 하거나 몸을 길게 늘이거나 소리를 흉내 낼 수도 있다. 텔레파시 능력자도 소수 존재한다. 죽을 때엔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간다.
스크럴은 난생동물로 파충류처럼 알을 낳는다. 스크럴 아이들은 “해칠링(hatchling)”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알에서 태어남에도 젖을 먹인다.
드물게 유전적 결함으로 인해 변신 능력이 없이 태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엔 더 센 힘과 지구력을 가진다.
한 스크럴이 빛과 그림자의 성채(Citadel of Light and Shadow) 안에 있는 얼티밋 비전의 크리스탈(Crystal of Ultimate Vision)의 힘을 남용한 죄로 종족 전체가 더 이상 진화할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스크럴 뮤턴트가 더는 생겨나지 않고 있다.
스크럴의 과학은 일반적으로 지구 문명의 과학보다 더 높은 수준에 있으며, 적어도 25억 년 전에 지구에 생명체가 출현하기 전에 이미 높은 수준의 과학에 도달했다. 그들이 최초의 코스믹 큐브를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