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X

Untitled-4

 

에이지 오브 X(Age of X)

기간: 2011년 1월-5월

작가

글: 마이크 캐리(Mike Carey)

그림: 클레이 맨(Clay Mann), 스티브 커스(Steve Kurth)

뮤턴트 종족은 그레이든 크리드 대령이 이끄는 기동타격대에 의해 거의 멸종되었다. 매그니토가 대다수 뮤턴트들을 최후의 요새인 포트리스 X(Fortress X)로 옮긴 뒤 1,000일 후, 인간들은 여전히 요새에 침공하려고 애썼지만 번번이 실패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때마다 뮤턴트들은 다수의 사상자를 내고 있었다.
레거시(Legacy)는 “수확자(Reaper)”로 활동하면서, 전사자들의 생각을 흡수하여 저장하고 있었다. 어느 날, 그녀가 “수확”을 한 후, 바깥에서 임무를 마치고 돌아온 섀도우캣(Shadowcat)이 붙잡히는 것을 보게 되었다.
그녀는 섀도우캣이 숨기려 했던 카메라를 발견하고 모든 사진이 지워졌음을 확인했다. 레거시는 섀도우캣에게 물어보기 위해 요새의 구금시설인 X-브릭에 침투했다. 거기서 마주친 블라인드폴드(Blindfold)는 레거시에게 이 현실세계는 “잘못 되었다”고 알려주고 프로페서 X에게 확인해보라고 했다. 프로페서 X는 식물인간 상태로 오래 누워있었다.
레거시가 섀도우캣과 대화를 나누고 프로페서 X를 만지는 순간, 요새 안의 모든 뮤턴트들에게 정신공격이 시작되었다. X-브릭의 책임자인 데인저에게 들키자 레거시는 도망자 신세가 되었다.

다니 문스타(Dani Moonstar)의 캐드리(Cadre)에게 쫓기던 그녀는 갬빗에게 구출되었다. 매그니토가 나타나 그들을 공격했지만, 그는 그들이 죽은 것처럼 위장해주었다. 매그니토는 뭔가 잘못 되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조사를 위해 섀도우캣을 내보냈던 것임을 밝혔다. 매그니토가 돌아와서 섀도우캣과 프로페서 X를 풀어주자, 요새를 조종하던 목소리인 X가 캐드리를 보내 그를 잡아오게 했다. 요새의 중심에 있는 방에 있던 레거시와 갬빗은 자신들의 우주가 도난당해 상자 속에 보관되어 있음을 발견했다. 풀려난 프로페서 X는 캐드리와 리전(Legion)에게 텔레파시로 현실세계에 대한 진실을 보여주었다.

agex2

닥터 네메시스가 다중인격인 리전의 정신을 회복시키려 했을 때, 리전의 정신이 이에 반응하여 에이지 오브 X의 현실을 만들어버린 것이었다.
리전의 인격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새로운 능력을 가진 새 인격이 탄생했고, 그것이 새로운 현실세계를 만들어낸 것이었다. 리전의 이 새 인격은 모이라 맥태거트(Moira MacTaggert)의 모습으로 나타나서 프로페서 X를 혼란에 빠뜨리고 리전을 보호하고 있었다. 모이라는 레거시와 갬빗에 맞서 자신이요새를 조종하는  X임을 밝혔다. 프로페서 X에 의해 궁지에 몰린 X는 요새에 대한 마지막 공격을 시작했다.

모이라는 벽을 제거해서 인간들이 요새에 들어올 수 있도록 했다. 프로페서 X, 매그니토, 섀도우캣이 모이라를 막으려 하는 동안, 리전이 나타났다. 리전은 모이라가 만든 이 현실에서, 그토록 원하던 히어로가 되어 있었다. 그의 품에서 울던 모이라는 그가 원하는 만큼 여러 종류의 우주들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모이라가 혼란스러워하는 사이, 리전은 자신의 몸으로 그녀를 흡수하고 뮤턴트와 싸우는 모든 인간들을 현실에서 지워버렸다. 전장으로 향한 그는 모두에게 사과한 뒤에 다시 우주를 원래대로 복구시켰다. 레거시의 정체는 사실 로그(Rogue)였다.
프로페서 X와 에마 프로스트는 텔레파시로 에이지 오브 X의 기억을 잊고 싶어 하는 이들을 도왔다.

이슈

Age of X: Alpha

X-Men: Legacy #245–247

New Mutants #22–24

Age of X: Universe #1–2

운영: 김닛코 nitko@naver.com

(since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