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츠 카미(일본의 신)

amatsukami

아마츠 카미(Amatsu-Kami) 또는 신토(Shinto)는 기원전 660년부터 기원후 1946년까지 일본에서 숭배되던 신족으로, 태양신 이자나기(Izanagi)가 지배하고 있다. 그러나 진정한 권력을 가진 처녀신 아마테라스(Amaterasu) 여신과 명목상의 남편인 타카미무스비(Takamimusubi)라는 신성한 커플이 종교적으로 이자나기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인간의 형상을 한 그들은 극도로 긴 수명을 갖고 있다. 보통의 아마츠 카미의 피부와 뼈는 인간보다 2배나 되는 밀도를 갖고 있으며, 10~20톤의 무게를 들 수 있다. 대부분의 자연적인 질병에 면역력이 있으며 초인적인 내구력을 갖고 있다. 아스가르디안이나 올림피안보다는 약하지만 빠른 반사신경을 소유하고 있다.

대부분의 아마츠 카미들은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신적인 능력을 갖고 있다. 변신이나 날씨 조종, 비행 등이 그것이다.

아마츠 카미는 일반적으로 아마(Ama)라는 차원에 머무르고 있으며, 아마는 지구와 하늘의 다리(Bridge of Heaven)인 아마 노 하시다테(Ama-No-Hashidate)로 이어져 있었으나 나중에 끊어졌다.

땅의 신들과 수호정령들인 쿠니츠 카미(Kunitsu-kami)를 비롯한 영적인 존재들을 카미(Kami)라고 한다. 텡구(tengu)라는 여러 악마들과 악귀들은 일본, 아마, 저승인 요미(Yomi)에 머무르며 일본인의 모습을 하고 있다. 신들의 영역에서의 시간은 지구의 시간과 다르게 흘러간다고 알려져 있다.

 

#주요 신들#

이자나기(Izanagi): 태양의 신

이자나미(Izanami): 저승의 여신

아마테라스(Amaterasu): 태양의 여신

타카미무스비(Takamimusubi):

비샤몬(Bishamon): 전쟁과 행복의 신

아메 노 미 쿠마리(Ame-No-Mi-Kumari): 물의 여신

호테이 오쇼(Hotei Osho)/호티(Ho-Ti): 기쁨과 웃음의 신

이나리(Inari): 쌀의 신

카미나리(Kaminari): 천둥과 소음의 여신

미카보시(Mikaboshi)/아마 노 카가세오(Ama-No-Kagaseo): 악의 신

스사노오(Susanoo): 바다의 신

츠키요미(Tsuki-Yomi): 달의 신